Computer Music Project – Alpha+

음..
수업도 다 째고 방에 쳐박혀서 코딩만 했더니, 어느정도 진전이 있었네요..

알고리즘이라든가, 딱히 고난이도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GUI쪽은 처음 다뤄보는 부분이라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리는군요..

어제 새벽에는 친구가 아주 간지나게 코딩해놓은 인프라 스트럭쳐와 연결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이것저것 신경써야할게 많았습니다.)

연동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GUI부분에서 필요한 것들을 몇 개 추가하였고
제가 체력의 한계를 느껴서 기절한 동안 친구가 또 한 건을 해놓고 학교를 갔네요 -_-a
(크크, 대단한 친구놈입니다 -_-)

다음은 이번 Interim Report 용으로 제출한 프로그램 스크린샷입니다:

01

▲이게 저희가 작업하는 확장기능을 추가할 메인 프레임입니다.

02

▲ 저희가 만든 GUI frame. 메인프레임에 장착(?) 한 모습 -_-a

03

▲ 줌인 기능을 사용했을 경우, 칸 간격이 늘어납니다.

04

▲ 물론, 줌아웃 기능을 사용하면, 칸 간격이 촘촘해지죠.

05

▲ 마우스로 드래그&드랍으로 그려본 노트 입니다. (C7으로 2.5초에서 8.6초 까지, AS6으로 6.2초 부터14초)

06

▲ 위에 있는 configuration 메뉴를 이용해서 노트를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C6로 4초부터 8.23초 동안 연주)

07

▲ Name 파라미터는 각 sound의 name을 뜻하는데, 각 이름마다 unique한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duration으로의 생성이 아닌 end time으로도 생성이 가능한걸 보여주는 예제입니다.)

08

▲ 색깔 변화의 또다른 예제.

09

▲ 노트들이 그려져있는 상태에서 줌인 기능 사용. (세밀한 수정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노트들이 그려져있는 상태에서 줌아웃 기능 사용. (전체적인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해야할 기능들이 산더미같이 쌓여있지만,
해결못했던 부분들이 해결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이제부턴 거의 학기 말까지 이 프로젝트에 전념을 해서 5월 1일 전까지 완성을 해야합니다 ^^a

그동안 이것저것 할 것도 많고 바쁘겠지만, 틈틈히 해서 유종의 미를 거둬야겠네요.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