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tedCon CTF 2010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RootedCon CTF를 참여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스페인팀인 int3pids팀 소속인 RoMaNSoFt와 Dreyer이 같이 합작해서 만든 웹 해킹 문제들이었습니다.
학기가 시작해서 무진장 바쁜 이유로 몇 명 밖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긴 여름 방학이 끝나고 온라인상에서가 아닌 직접 만나서 같이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RootedCon이 다른 대회들과 사뭇 달랐던 점은 경기 기간이 약 1달정도였다는 점입니다.
그 사이엔 아무나 조인해서 문제를 풀 수 있고, 시작한 시간과 끝낸 시간 (문제를 다 풀었을 시)을 기록합니다.
가장 먼저 모든 문제를 다 푼 팀이 우승팀이 되는 룰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PP라는 팀명으로 참여했던 저희 팀 Plaid Parliament of Pwning이 약 2일 반정도만에 7 문제 모두 풀어서 1등을 했습니다 :)
저희 다음으로 모든 문제를 다 푼 2등은 꽤 오랜 후에 나오더군요, 헤헤..
하지만, 스코어보드에 보이는 팀들중 대다수가 개인팀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인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잘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
저희팀은 원래 바이너리 문제에 강세해서 모든 문제가 웹해킹인 RootedCon 대회는 살짝 겁을 먹고 시작했지만,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워가면서 즐겁게 문제들을 풀었습니다.
===
업데이트1: 경기는 종료 되었고, 저희팀의 보고서는 아래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2: 우승 상품으로 iPod Touch 신형 32GB를 받았습니다 (뒤에는 31337이 새겨져있구요).
보고서: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와딥 says:

    형 완전 멋있다

    나도 형 처럼 잘하기 위해 공부를 고고ㅋㅋ

  2. n0fate says:

    웹해킹 문제에 겁을 먹고 시작하셨지만 등수는 그래 보이지 않으시네요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