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T. CTF 2010
지난 주에 열린 제 9회 H.U.S.T. 해킹대회에 참여했습니다. HUST Hacking Festival 은 매년 홍익대학교 보안동아리인 HUST에서 주최하는 대회입니다. 저희팀은 작년에 처음 참여하고 올해 두번째로 참여했습니다 :)
보통 저희가 참여하는 대회는 영문버전이 같이 딸린 대회들이지만, 유일하게 HUST는 대회 규정부터 문제까지 모든것이 한글로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답까지도요…. -_-; 하지만, 저희 팀원들의 대부분이 한국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언어의 장벽을 무시하고 대회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다행인것은, 저를 비롯한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몇 있는데다가 Google Translator의 힘을 입어 문제를 풀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시나리오성 문제 설명하기가 제일 힘듬 ㅠㅠ
대부분의 문제들은 쉽게 풀려나갔지만, 몇몇 문제는 힌트 없이는 unsolvable한 문제들이 몇개 있었습니다..
때로는 한문제에 10시간 넘게 쏟아서 열 뻗친 문제들도 있었지만, 다른 팀들도 같이 못풀어서 크게 지장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나중가서는 저를 포함한 멤버들의 혼이 붙어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상태가 되었지만… 51시간의 해킹이 끝나고 결국 1위 등극!! :)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HUST 대회 1위를 했습니다~~

매년 수고해주시고 즐거운 CTF 만들어주시는 HUST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대회 종료 후 writeup을 제공했습니다 :p
———————–
UPDATE 1: 이번 겨울 방학에 한국 다녀오면서 집으로 배송되어있던 상품과 상장을 가져왔습니다~
